그러나 새로운 법인 설립을 통한 확장은 주식회사의 핵심적 성장 방법이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정치관계법개선소위원회가 지난 19일 국회에서 개최한 전문가 공청회.놀이터만 흙바닥에서 종이로 바뀌었을 뿐 영락없는 ‘땅따먹기 놀이다.
친지와 정치 얘기는 삼가라는 게 불문율이라지만.지역주의 구도는 심화하고.우리네 민초들은 잊은 듯하면서도 분수 모르는 ‘땅따먹기엔 어김없이 통렬한 질책을 가했다.
연합뉴스 정치도 속성을 따지고 보면 땅따먹기와 도긴개긴 아닌가.1988년 13대 총선에서 닻을 올린 소선거구제는 당시 독재 종식의 대의를 위해 소구된 측면이 있다.
(안재덕 시집 『땅따먹기』 2021) 어쩌다 마주친 두 형제의 땅따먹기 놀이는 비록 하찮아 뵈도 ‘이 땅은 본디 누구의 땅인가라는 근원적 물음을 상기시킨다.
경쟁이 끝나고 난 후의 승복과 협치.국민연금을 기업의 장기투자를 감시하고 지원하는 동반자로 원위치시키는 정상화 작업이 이뤄져야 한다.
하지만 공복(公僕)은 처음부터 청렴을 맹세하고 세금을 받는 사람이다.사후 규제가 보편적인 이유는 공정거래 정책의 궁극적 목표가 소비자 후생이기 때문이다.
이 체제에서는 대주주가 경영에 참여할 때 주식회사 원리에 맞춰 이사회 중심으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공정거래정책을 소비자 중심으로 대전환해야 한다.